오키나와는 지리적인 위치, 역사적 요인으로 본토와 다른 독자적인 류큐 문화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류큐 문화는 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오키나와 각지에서 그 역사적 문화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하신다면 꼭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현지의 전통 문화를 느껴보세요!
🏰오키나와 월드
이곳은 오키나와의 매력적인 전통 문화인 류큐 문화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파크는 아름다운 붉은 기와의 전통 고민가 마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건물은 일본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오키나와 조이 패스"를 사용하여 오키나와 월드 입장권으로 교환합니다.
교쿠센도, 류큐 무라, 허브 박물관 입장권이 포함되어 있어 류큐 왕국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카운터 직원에게 티켓의 QR 코드를 제시하여 교환 가능합니다.
입장권을 손에 넣었으니, 이제 류큐 왕국을 마음껏 탐험합시다!
교큐센도는 산호초에서 생겨난 종유석 동굴로 30만년동안 만들어졌고,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길이의 종유석을 자랑하는 동굴입니다.
동굴 전체 길이는 약 5000미터로 내부에는 종유석, 석순, 석주가 100만 그루 이상 자라나고 있습니다!
동굴 안은 덥고 답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실제로는 꽤 시원합니다.
공간은 어둡지만 인도에는 난간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삐딱한 지세의 지장보살】
[황금잔] 사다리꼴 모양의 특수한 석회암 지질. 2.5미터 높이로 크고 웅장합니다.
"푸른 샘"은 동굴 내 관광 명소로 푸른 빛이 투명하고 맑은 수면에 닿아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교쿠센도 밖에서 동굴 내 지하수를 자유롭게 마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마시는 생수와의 차이를 경험해 보세요.
매년 여름에는 특별한 동굴 탐험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일반적인 동굴 관광에선 볼 수 없는 신비로운 지역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제 허브 박물관에 가 볼까요? 이곳에는 다양한 뱀의 종류와 파충류가 전시되어 있으며, 뱀이 물속에서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허브 박물관 내에는 뱀과 관련된 다양한 지식 및 뱀 골격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뱀을 싫어하지 않는다면, 큰 뱀을 만져보고 함께 사진을 찍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추가요금 필요)
이곳의 가장 큰 볼거리는 "반시뱀 쇼"로 현장에서 맹렬한 뱀의 모습을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독사 VS 풍선】쇼가 시작되기 전에 먼저 반시뱀에 대해 소개하고, 뱀의 구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합니다.
다음으로 스텝이 일반적인 흰 풍선, 그리고 따뜻한 물이 들어간 파란 풍선을 준비합니다.
뱀은 온도를 감지해 앞의 물체를 판단하기 때문에 온수가 든 파란 풍선만을 공격합니다.
뱀이 풍선을 공격해 풍선이 터지는 순간 관객들이 깜짝 놀랍니다.
반시뱀 쇼를 즐긴 후, 공원 내 류큐 유리나 도예, 전통 수공예, 빈가타(염색 천)등 오키나와의 전통 공예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 DIY 체험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기념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추가요금 필요)
[류큐 유리]
[직물 공방]
[빈가타 공방]
[가죽 세공]
무료로 두드리기 체험을 할 수 있지만, 열쇠고리를 만드는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시저 컬러링]
[쪽 염색]
안쪽에는 풍부한 전통 공예가 있으니 꼭 구경해 보세요.
🏛️왕국 역사 박물관
왕국 역사 박물관 내에는 오키나와 류큐 문화의 문물과 역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